작은 냉장고 사용하다가 아무래도 용량이 너무 작아서 새로 구매하게됐습니다.
2인가구 쓰기에 충분한 용량이고 냉장이 위에 있다보니 사용하는데도 편리합니다.
소음이 심하다는 후기도 종종 보이는데 저는 막 엄청 신경쓰일정도는 아닌 걸로 느껴집니다.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에 삼성 제품이면 가성비 좋은 제품 잘 샀다고 생각됩니다.
130L도 안되는 자그만한 냉장고를 쓰다가… 332L받아보곤 처음 와…..크다..라는 생각을 먼저했어요…
높이는 일반 양문형냉장고 있죠 ? 진짜 그정도라 생각하시면 되구요.
안에도 넓직하긴 한데요… 문쪽에 음료넣어놓고 소스넣어두는 쪽에는말이죠…
아래는 물이랑 음료수,우유 넣어놓는다고 자리가 다 차지하거든요 ? 근데…소스류가 좀많아요 저희집에
위칸에 넣어둘려해도…길이가 안되서 못넣고있어요 ㅠㅠㅠ;;
소스류가 좀 길쭉길쭉하자나요 ㅠㅠ;
그리고… 첫날인지 모르곘지만… 얘가 일을 열심히 하는건지..
소음이 좀 심해요… 어차피 주방에있는거라..그렇게 신경은 안쓰지만 ㅎㅎㅎ;
혹시나 원룸사시는분들 잠자는곳 옆쪽에 벽없이 옆에 둔다 하시면…
조금 시끄러울수도 있습니다.
원룸옵션으로 있던 냉장고는 밥해먹고 사는 1인에게도 작은 사이즈라 나중에 이사갈때 세컨용으로 고심끝에 50만원 초반대로 구입
용량 – 잔잔한 사이즈 용기 넣고 쓰기엔 무리없음. 문짝에 마요네즈, 500ml 급 음료수 넣을곳 마땅찮음. 다 1.5리터 수납에 넣어야.
칸막이 – 중간과 아래칸 선반이동 할수 있는 사이드 거치가 없어서 큰 저장용기를 아래 두기엔 조금 아쉬움. 큰 김치통 은 선반빼고 넣어야할듯.
소음-설치 후에는 소리 심한데
오전에 설치하고 저녁에 왔더니 조용. 근데 새벽쯤 자려하면 주기적으로 레미콘에서 자갈+시멘트 섞는 소리, 귀뚜라미 소리 같은 소리가 남. 원룸이라 그러려니 하지만, 별도 주방에 설치하면 별상관없을듯. 예민하신 분들은 참고.
설치-지정일 바로전날 연락와서 설치시간 정했는데, 시간대 선택이 많진 않음. 설치는 남자두분이서 번쩍들어 순식간에 설치하고 이저냉장고도 옆으로밀어주시고 친절하고 빠르심.
전반적으로 만족하나 소음은 무시못하는 부분임
냉장고 자리가 좁아서 양문냉장고나 400리터 이상 냉장고는 영 맞는 사이즈를 찾기가 힘들어서 결국 이 모델로 했어요. 어렵게 찾은 만큼 맘에 드네요. 손잡이가 돌출형이 아니라서 더 세련돼 보이고 색도 시크하니 멋있어요. 삼성 설치 기사님들도 친절하셨고 대체로 만족합니다.
가전은 Lg라는 선입견이 있음
그런데 이런저런 이유와 타 제품, 혜택등 삼성 냉장고를 구입함
기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가 있어서 크지 않은걸 원했고(아내의 결정) 이 모델로 겐정
리뷰에 소음 문제가 있다해서 걱정했는데….
설치기사님 왈 통상 보름까지는 제품에따라 소음이 있을수 있고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시 센타에 전화하면 바로 조치해준다 함
a/s라하면…. 국내 대기업….머 걱정없기에…
아무런 문제없음 가성비? 좋음
lg, 삼성 고민이라면 이 모델 괜찮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