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목적: 등산
*사이즈: S
*Type: EK-3
쿠팡 로켓배송 상품이어서, 다음 날 바로 받아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양쪽을 구매하면 조금은 부담될 수도 있는 가격이긴 하지만, 쿠팡이 제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제품을 구매하게 된 이유는 등산 시에 올라갈 때는 괜찮지만, 하산 할 때 늘 무릎에 무리가 간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무릎이 좌우로 흔들리지 않게 잡아줄 보호대를 찾고 있었습니다.
등산 하면서 착용했다 벗었다가 가능한 풀 오픈 타입 제품이 좋을 것 같아 EK-3 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EK-3 제품은 얇고 강한 서포터로,
무릎 양 측면에 액티브 경량 가드로 무릎 측면을 서포트해주고, 무릎 주변을 감싸는 패드가 있는 형태입니다.
벨크로가 총 3개이고, 2-step으로 착용이 가능하며 힘있게 고정시켜줍니다.
벨크로를 통해 서포트력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반복해서 벨크로를 붙였다 떼었다 해야 하기 때문에 이 부분의 내구성이 좋은 것이 중요한데,
이 제품은 반복 세탁 후에도 상태가 좋았습니다
한여름에 착용하기에는 조금 더울 수도 있지만, 많이 두껍지 않아 폭염 시즌을 제외하고는 전부 착용 가능 할 것 같습니다.
착용감도 매우 좋았던 게, 무릎 뒷 부분이 실크 추출 성분의 소재를 사용했다고 해요
그래서 피부에 닿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안쪽에 봉제선도 최소화하여 봉제선이 피부에 닿는 부분까지 최소화 시키는 섬세함까지 ㅎㅎ
163 49-50kg이고, 상세페이지 사이즈 기준으로 다리 굵기 측정시 s가 맞는데, 후기에서 한 사이즈 업하라는 말 때문에 사이즈 고민하다가 커서 압박이 덜 되는 것보단 작아도 여유롭게 벨크로로 사이즈 조절하는 게 낫지 않을까 + 착용하고 오래 활동시 늘어남 생각해서 s 구매했습니다. 저는 s가 딱 적합해서 m으로 사이즈 업 했으면 컸을 거 같아요. 저와 신체 사이즈가 비슷하신 여성분들이나 잠스트 추천 사이즈 측정시 s와 m에 애매하지 걸치지 않고 s 사이즈 나오는 분들, 평소 무릎 사용 강도 높은 운동을 해서 단단하게 잡아주는 걸 선호하는 분들은 정사이즈 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압박감보다 일상생활시 편안한 착용감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한 사이즈 업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착용시 지지가 잘 됩니다. 무릎 뒤 접히는 부분은 매쉬 처리 되어있어서 여름에 4시간 정도 착용하고 등산해도 땀 때문에 너무 더운 불편함도 없었어요. 아무래도 옷 위에 착용하기 보단 맨 살에 착용하는 게 무릎을 더 잘 잡아줍니다. 흘러내림도 없습니다. 등산 하산시나 테니스 칠 때 착용하기 좋은 거 같아요. 다만 보호대 용도 특성상 이미 무릎에 통증을 느끼고 나서는 착용해도 호전되거나 하진 않고, 무릎 통증 없는 상태에서 무릎 사용이 빈번한 운동 중에 착용해야 효과적인 거 같습니다.
무릎 많이 쓰는 버피하면서 무릎 한쪽에 소리가 나서 그냥 배구나 축구할때 사용하는 보호대했는데 이게 크게 도움이 안되서 소리가 많이 나는쪽으로 무릎보호대 구입했습니다.
일단 사이즈요. M인데 이게 설명서에도 적혀있지만 일본여자 사이즈로 M입니다. 사실상 S에요.
엄~~~~~~~~~~~~~청 타이트해요.
그러니 사이즈 고민되고 하체가 튼튼하다 싶으면 고민하지말고 한 사이즈씩 크게 주문하세요.
일단 앉았다 일어나는거 반복해서 운동할때 무릎 지탱이 잘되네요.
남편이 옛날에 한쪽 무릎을 다쳐 수술한적이
있어서 구매. 운동시간이 길어지면 다쳤던 무릎에
흔들림이 있어 구매했는데 정말 좋습니다. 평들이
좋은 이유가 있는 보호대인듯. 너무 딱딱한거나
두껍지 않고 적당히 얇고 유연해서 지금쓰기에도 좋고요.
선택모델이 많아 압박력이 약하진 않을까 고민했는데
충분한 압박있고 무릎도 잘잡아준다 하네요.
(1시간 빨리걷기 기준) 조절도 편하고 사용감이
정말 좋다고 극찬하여 남은 무릎도 예방차 하나
더 구매할 예정입니다. 52cm허벅지인데
LL사이즈 딱 좋습니다. 꼭 허벅지 측정하여
구매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ㅎ
친정엄마가 필요하시다해서
구매한 무릎보호대입니다.
띠었다 붙였다하는게
서투셔서 몇번 설명해 드리고
해보시고 걸어보시더니
좋으시다고 하십니다.
혹시 몰라 하나만 구매했는데
마음에 드신다해서
하나 더 구매해서 보내드렸습니다.
띠었다 붙였다하는걸
처음에는 서투시더니
몇번해보시고는 이게 더 편하시다고 하십니다
전에 쓰시던것은 힘이 없어 못쓰시겠다고 해서
새로 구매해드렸습니다.
이제품은 짱짱하다고 하십니다
엄마의 갑작스런 무릎 타박상으로 보호대가 필요해 구입했어요.
무릎을 딱 잡아줘서 지지가 되니 걷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좋아하셨어요. 한달 사용 후 지금은 많이 나으셔서 보호대 안 하시구요. 다행이죠.
생각보다 보호대 종류가 많아 상품평 꼼꼼히 읽어보고 구입했는데 만족스런 구매였어요. 만듦새가 좋고, 사이즈는 딱 맞는 것보다는 여유있게 구매하시길 추천드려요. 상품평 읽으며 더 고민하시지 말고 얼른 구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