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재주고 나발이고 그냥 주사기 어떻게 쓰는지만 알면 되는 시스템…? 맘 편하게 유튜브 보고 했어요 카트리지 뽑아서 위에 부착되어있는 스티커 구멍 보일때까지만 뜯고 종이에 나온 컬러, 흑백 구멍에 3.5ml만 주사기로 뽑아서 넣으면 끝! 저는 넘칠까봐 보면서 천천히 주입했어요 파랑색은 원래 좀 많았는데 넣었는지 넣다가 스펀지에 흡수되는게 보여서 얼른 뺐는데 밑에서 계속 나오고있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휴지 위에 올려뒀어요 적당히 나올때까지 ~~ 뭐 튈 걱정도 샐 걱정도 손 망칠 일도 없는 간단한 작업이네요 괜히 걱정되서 장갑끼고했는데 !! 꽤 여러번 쓸 수 있을거같아서 가성비 갑인듯요 ~~ 정품 잉크 아닌거같다구 뜨는데 그냥 무시하고 해도 잘 됨
블랙은 벌써 두번 충전했고 컬러는 한번 충전했네요. 인쇄 품질 아주 좋아요!!
충전후에 이상하게 나오시는 분들은 양조절 실패하셨거나 잉크 빼어주는 작업을 안하신것 같네요. 사용법도 정말 간단해서 앞으로 계속 이용하려구요!!
사용 TIP!
인쇄 품질이 흐려졌을때를 기준으로 블랙은 4ml까지만 넣고 컬러는 많이 넣어 컬러가 섞이는걸 방지하고자 각각 3ml 까지만 넣었네요. 컬러는 잉크 섞이게 되면 답이 없으니 꼭 소량만 넣으세요. 블랙 양조절 실패하셔서 앞부분으로 새거나 하는 경우 잉크 샌곳 잘 닦아주고 석션폴더에 끼워 잉크 꼭 빼주세요!! 잉크 충전 잘 하셨어도 0.5미리 정도 빼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잉크 카트리지 위에 있는 스티커는 꼭 다 제거 안해도 됩니다. 사진에 보이듯 저정도만 열어서 잉크 주입후 다시 붙여주면 계속 사용 가능합니다.
설명서와 유튜브 검색해보고 충전하니까 쉬워요~! 특히 블랙은 자잘하게 쓸일이 많앗는데 덕분에 부담없이 쓸수있어요. 컬러는 충전하고 난 후 다시 사용하니 인식이 안돼서 사용을 못하네요ㅠㅠ 요령껏 어떻게 뽑고는 있지만 컬러는 재충전 고려해보세요,,말고는 따라오는 구성품, 잉크량 모두 만족합니다!
충전을 드디어 해보게 되어 리뷰 수정.
20.12.08에 구매 후
21.05.01에 처음 잉크충전해봄
0. 구매 목적 : 프린터 고장으로 프린터 교체 후, 잉크 카트리지로 사려다가 충전해서 쓰는 본 제품이 있길라 도전하는 마음으로 구매
이후 잉크카트리지가 다 떨어진 건 아니지만, 곧 떨어질 것 같다는 생각에 충전. 시스템상으로 잔여량 20% 좀 안 되는 것으로 나옴(본 제품으로 충전 후에 잔여량이 갱신되지는 않으므로 주의, 대충 감으로 잔여량 생각해야할 듯)
1. 구성
: 잉크 100ml가량씩 4통(검, 파, 빨, 노), 일회용 주사기 7개, a4용지에 대충 인쇄된 설명서, 석션 키트
2. 잉크 양
: 검,빨,노,파가 각각 100ml씩 있음. 검정색은 약 5ml, 나머지는 약 1.5~2ml정도 들어간 듯.
3. 충전방법
: 프린터사면 기본으로 주던 잉크 카트리지를 다 쓰면 카트리지 상부에 있는 스티커 제거 – 스티커 제거하면 드러난 구멍에 주사기로 잉크 주입(어느 구멍에 어떤 색 넣을지 같은 건 설명서에 다 있음) – 잉크 석션(마치 주사기 몸에 꽂기 전에 주사 바늘이나 주사관에 있는 공기빼는 과정과 비슷한 원리) – 잉크 잘 나오나 휴지에 찍어보며 체크 – 이상없으면 장착 후 사용.
충전방법이 따로 적혀 있긴 하지만, 내용이 깔끔하진 않아서 좀 읽어보는 시간 필요함.
4. 실제 충전
: 충전을 해보면 생각보다 섬세한 작업 필요함. 주사기에 있는 공기 빼주고, 주사기를 카트리지에 꽂을 때까지 바늘에서 잉크 떨어지지 않게 주의해줘야 하는 등.
충전방법이 엄청 복잡한 건 아니지만, 마냥 간단하기만 하진 않음. 2번째 쯤부턴 조금 익숙해지긴 함.
5. 충전 후
: 사용설명서대로 충전하고, 장착하고 진단페이지 인쇄해봤는데 색상별로 잘 인쇄 됨.
6. 주의사항
– 앞서 말했듯 주사기 사용할 때 섬세한 손길 필요
– 잉크 카트리지 빼거나 장착할 때 에러방지 위해 프린터 전원 꺼야함.
– 잉크 충전 후 잉크 잔여량이 표시되진 않음(감에 의존해야 함)
7. 총평 : 카트리지를 사는 것보다 훨씬 가성비 좋음. 직접 충전해야하는 귀찮음을 감수할 수 있다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