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관 구석구석 조금씩은 찍힘 있어요
사용 하는 데 문제 없는 부분이라 패스~
바스켓이 많이 틀어져서ㅠ
교환 고민 했는데..
튀길때 보니 바스켓 빼고 하는 것이 좀 더 넓은 공간에서
튀길 수 있을 듯해서 그냥 쓰렵니다
온도 타이머 맞추고, 튀김재료 넣고, 뚜껑 닫으니
튀기는 동안 기름도 안튀고 좋네요^^
물건 마감도 괜찮은 편이고 겉면 디자인도 나쁘지 않습니다.
장점
1. 뚜껑이 있어 기름이 튀지 않는다. 덕분에 기름 냄새도 덜하다.
*아주 중요한 장점이다. 이것 때문에 이 제품을 고르게 된것이기도 하다. 2번 장점인 튀김망과도 연관이 있다.
2. 튀김망을 뚜껑을 닫은 상태에서 위와 아래로 움직이는게 가능해 기름이 온도 유지에 유리하고 튀김의 잔여 기름을 빼면서 보온이 가능하다.
3. 세세한 조절은 안되지만 작동 타이머가 있다.
4. 튀김망을 제외하면 키친타월로 청소하기 편한편이다.
*튀김망의 찌꺼기는 칫솔로 털어내자
5. 튀김기가 넓은 편이라 한 번에 많은 양을 튀기기에 좋다.
6. 겉보기에 디자인이 예쁜 편이다.
단점
1. 뚜겅 오픈 버튼이 튀김망 조절레버 아래에 있어서 방심하면 튀김을 기름에 담그는 순간 뚜껑 오픈 버튼이 눌려버린다.
*오픈버튼 위치를 바꾸거나 안전장치가 하나 더 필요하다.
2. 온도조절과 타이머 다이얼, 표시등이 아래부분에 위치해있어 사용자 시점에서 잘 보이지 않는 불편함이 있다.
3. 온도조절과 타이머 다이얼의 표면이 매끄러워 기름이 묻으면 돌리기 힘들어진다는 사소한 불편함이 있다.
*대신에 그 기름을 닦아내기는 좋다.
팁
이 제품은 고가의 튀김기가 아니다. 부드러운 손길로 다루어 주자
처음 사용하기 전에 한 번 정도는 미리 기름을 채워(나는 물을 채워 넣었다.) 작동시켜서 새 제품 특유의 냄새를 빼기를 추천한다. 제법 냄새가 나는 편이다.
*사용 설명서가 박스가 아닌 제품 안쪽에 들어있어서 이 제품에 대해 모르는 사람은 단점 2번과 같은 이유로 뚜껑을 여는 방법을 찾는데 시간이 걸리거나 성격이 급하면 뚜껑을 뜯어버리려 할지 모른다.
가격대비 좋은 상품 같아요.
배송도 친절하게 잘 해주셨구요.
사용하던 튀김기는 오래 사용해 코팅이 벗겨져 버리고 이젠 튀김기는 구매 안 하려했는데 없으니 아쉬운것도 있고 또 추석엔 튀김도 먹고 싶은 생각에 쿠팡.다른 곳에서도 몇일을 찾았지만
맘에 흡족한게 없어 전에 사용했던 튀김기랑 디자인이 같은 걸 보았고 꼼꼼하게 살펴보니 튀기용기가 달랐어요. 딥프라이어는 용기 밑에 부속들이 부착되어 있어 세척이 불가한것 그리고 크기가 넘 작게 느껴져 또다른 상품들을 열심히 찾기 시작했고 모양.튀김용기에 열선이 들어가고 열선과 함께 연결된 기능버튼이 달려 있어 전체적으로 큰 사이즈며 열선과 망때문에 많은 기름이 들어가야 된다는 타 제품을 뒤로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보다 튀김용기 코팅이 좀 못하지만 그래도 기름 작게 들어가고 튀김망.투껑 빼고 사용하면 편하고 튀김하는데는 문제 없겠어요. 전에도 이렇게 사용했구요. 작은 밥솥같은 디자인이라 공간 차지도 적고 깔끔하고 맘에 들어요. 추석엔 맛있는 튀김을 먹게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