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분들이 두루 추천하여 구매했습니다. 테스트해보니 저 역시 이 마이크 정도로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듯합니다. 로켓배송이었고요.
본박스에 아웃박스 한번 더 담겨옵니다. 아웃박스 내부엔 별도의 완충제가 없어 본박스가 흔들려 오긴 했지만, 쿠팡배송이라 박스 자체에 흠집 없이 안전하게 받았습니다. 무엇보다 본박스 내부에 마이크를 보호하기 위해 스폰지가 꽉꽉 마이크를 에워싸고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처음에 하단의 모니터링 볼륨조절을 하는데, 내 음성만 크고 PC음량이 매우 적고 노이즈가 많은 느낌이라 당황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같은 질문들이 몇 있었는데, 설정 부분들에 대한 답변으로 치우친게 아쉽습니다. 이건 너무 당연한 사용법에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조금만 숙지하면 직관적으로 바로 이해가 되는 대목입니다. 바로 위에 마이크 – PC 간의 밸런스를 조절하면 이어폰 꽂았을 때 자체 사운드 카드로 아주 잘 들립니다. PC쪽으로 완전히 돌리면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낀 상태에서 감당하기 힘들 만큼 볼륨량이 굉장히 높고 풍부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혹시나 처음 받자마자 당황하는 분 계실까 상세히 이 점을 써둡니다.
음악을 굉장히 잘 담아내서 놀랐습니다. bgm을 아주 작게 깔고, 음성을 녹음했는데, 음악이 생각보다 굉장히 커서 음성을 잡아먹는 정도더군요. 마이크를 통해 담은 것이 아니라 마치 pc자체의 소리가 담긴 것처럼 bgm효과가 자연스럽습니다.
스탠드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좋았구, 케이블 길이는 아주아주 넉넉합니다. 마감처리 하나하나 모두 흠잡을 데 없는 좋은 상품이었습니다.
웹강의때문에 몇종류를 써봤는데 감도가 일차적으로 중요했습니다. 영상의 소리가 너무 작다고 하면 안되기때문에.
감도도 중요하지만 음질도 중요합니다. 이전 쓰던것은 감도가 좋았으나 소리가 깨져서 안좋았습니다.
이 마이크는 웹방하시는 기자님 소개로 알게됐고, 음악하는 친구도 이 브랜드는 믿고쓴다 합니다. 처음엔 생각만큼의 감도가 안나왔는데 윈도 설정에서 마이크볼륨을 높이니 괜찮게 나왔습니다. 음질도 깨지지 않고 좋았습니다.
컴에서 소리를 틀고 마이크와 믹싱할수도 있고,
헤드폰으로 지터없이 들을수 있다고 하니 그것도 대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