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이 많고 이쁜 고데기cki~~~
여름에 더워서 드라이기 대신 사용하려고 미리 구입했어요.
※장점ㅡ무난하고 심플한 black & white 깔끔한 디자인. 스텐재질임. 온도조절이 쉽고 간편. 롤의 말리는 대롱이 길어 ~긴머리 말때도 좋고 시원스럽게 원하는대로 부드럽게 잘 말림. 바닥에 내려놓을 받침대가 있어 편리. 플러그가 콘세트로부터 빼기가 편하다.
고데기 꽁지에 전선이 360도 회전이라 줄 꼬임이 없어서 좋다.
※단점ㅡ너무 이쁨..ㅎ
전문가의 고데기 사용방법 따라하기.
1.먼저 버튼이 각각 부착된 전원연결선.꼬리빗.집게핀(대)를 준비한다.
2..고데기플러그를 연결선에 꽂고, 연결선에 부착된 전원공급 버튼을 켠다.
3.꼬리빗으로 롤링할 머리카락을 섹션을 적당량 나눠 빗질을 두세번 잘 내린다.
4. 긴머리를 할 경우~~손가락으로 섹션된 머리를 잘 잡은다음 고데기를 160도로 설정~~머리뿌리(두피쪽)에서 부터 천천히 쓰다듬 듯 쓸면서 천천히 내려온 후, 머리카락 끝에서부터 원하는 컬 만큼 돌돌 나선형으로 말아준다.
그리고 몇 초 후, 롤을 감은체로 머리가 흐트러지지않게 최대한 고정된 상태 그대로를 유지하면서 고데기 머리카락에서 조심스레 살살 빼준다.
그리고 롤링된 머리카락을 빗질한다거나 절대 건드리지 않는다.
뺄때 롤링한 상태의 머리를 흐트러지게 고데기를 빼면 롤이 얼마되지 않아 쉽게 풀리므로 주의.
또한, 젖은 머리일 경우, 반드시 100%건조한 다음에라야 롤이 가능합니다(참고로 저는 전날 머리를 감아요). 이 또한 젖은상태로 롤을 말은 경우, 임시는 롤이 된 듯이 보이지만, 바로 풀려 애쓴 보람이 없게 되죠.
5.그 다음 단계별로 계속 꼬리빗으로 섹션을 나누어 뜨면서 빗질을 자주하여~~ 고데기로 원하는 방향대로 컬을 완성하면 됩니다.
드라이도 마찬가지지만, 고데기 역시 빗질을 자주 해준 뒤, 컬을 해야만 머리에 광택이 나며서 예쁘게 컬링이 잘 된 답니다.
6.특히, 머리숱이 없는 분들에게는 드라이기보다 이와같은 고데기가 굵기도 적당하고 셋팅효과가 아주 좋아요~^^
(저희 어머닌 머리속이 보일정도로 숱이 넘 적었죠. 여름에도 가발 쓰시고 다니시는 어머니 컴플렉스를 해결하기위해 저는 일찍 미용을 배웠고 이후 미용실을 운영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머리에 대한 자존감을 높여드렸었지요.)
※프로 아닌이상, 이 고데기로는 160도로도 충분하고요.
(고데기 사용이 좀 더 능숙해지면, 온도를 올려 신문지나 습자지같은 얇은 종이를 퍼머할때의 속지보다 약간 크게 잘라서 대고 롤링하면 머리카락 손상도 덜하고 컬이 식은다음 종이를 빼면 컬이 장시간 지속되는 효과),
제품설명에 나와 있듯이 장시간 사용은 금물이며,
장시간 사용할때는 고데기를 on.off 하기 보다는~~ 연결선에 버튼만 껐다켰다 하는것이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휴대가 좋고 사용편리하고 예뻐서 추천드립니다.
(대학생 조카에게도 선물했어요. 구루프보다 편하니 사용해보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