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리뷰! 써봅니다.
액션캠을 처음 사보는 20대 여성이에요.
코로나 때문에 유튜브 보는 시간이 늘었어요.
유튜버 분들이 액션캠을 사용하시는 걸 보고
저도 휴대가 간편한 액션캠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코로나가 터지기 전에는 관광 쪽에서 일을 했는데
특히 여성 브이로거 분들이 오즈모포켓을 이용하는걸 많이 봐왔어요.
요즘은 그런 행사가 많이 줄었지만,
국제회의나 엑스포 영상 찍을 때도 많이 이용하는 모양이에요.
이번에는 너무 예쁜 색상이 나와서 저도 사봤어요.
[배송]
일요일까지 사전예약, 월요일 일괄 배송이었는데 월요일 새벽 1시에 왔어요. 로켓배송 최고.
[제품]
– 포장: 애플 워치 박스 느낌이에요. 포장이 실속 있어서 좋았어요.
– 색깔: 진짜 예뻐요! 완전 하얀 색이 아니고 약간 분홍빛이 물든 색깔입니다.
해 저물때 하얀색 벽 보면 그런 색깔?
여자분들도 좋아하시겠지만 남자분들도 검은색 너무 칙칙하다 하시는 분들 추천합니다.
– 크기: 진짜 엄청, 엄청 컴팩트합니다. 화면도 작지만 확인하는데 문제는 없고 답답하신 분들은 핸드폰 연결해서 쓰시면 됩니다.
– 조작: 액션캠 정말 처음 써보는데 아무 문제 없이 조작할 수 있어요. 짐벌 모드가 네 개인데 아직 정확히 파악을 못해서 이건 써보면서 익혀야 할 것 같네요.
– 구성: 이게 논란이 많은 부분인데요. 가격은 부품 포함한 콤보 가격인데 무선마이크송신기랑 삼각대가 없어서 크리에이터 콤보가 낫다고 하는 분들이 있는데, 제가 잠시나마 써본 결과 선셋화이트 콤보의 키워드는 한마디로 휴대성인 것 같습니다. 여성 크리에이터들을 공략해서 잡다한 것 없이 핸드백 안에 쏙 들어가도록 아주 기본적인 것만 넣은 것 같아요. 물론 가격은 좀 더 낮춰주면 좋겠지만… 아무튼 삼각대 없이도 잘 서있고, 마이크는 들고 녹화할때는 괜찮지만 말하는 사람으로부터 멀리에 두고 촬영할때는 외부 마이크 사용 고려해야 할 것 같아요.
-짐벌: 다른 기기를 안 써봐서 비교를 못하겠지만 만족스럽습니다.
* SD카드는 따로 사셔야 해요. SD카드 없어도 작동은 되지만 사진이나 영상은 촬영할 수 없어요. SD카드 용량은 256기가까지 지원하고 속도는 높을수록 좋다고 합니다.
[가격]
얼리버드가 되고 싶은 나머지 아무런 혜택 없는 사전예약가 55만원(아마도 정가)에 구매했습니다. ㅜ.ㅜ 컬러장사로 한 몫 챙기려 한다는 생각이 들긴 했지만 그래도 실물이 워낙 예뻐서 약간은 용서됩니다. 로켓배송은 업체보다도 쿠팡을 믿고 구매하네요.^^
[총평]
* 장점: 디자인(컬러), 로켓배송, 휴대성
* 단점: 가격, 구성이 다양하지 않음, 아이폰 위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오즈모+컴퓨터 편집 조합은 괜찮지만 갤럭시 폰으로 편집하실 분들은 불편하실거예요.
가격과 구성은 최고는 아니지만 디자인과 컬러가 많이 예쁘기 때문에,
아직은 엄청 고성능의 장비가 필요없는 크리에이터분이 구매하시거나
의미있는 선물용으로 구매하시면 최고일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