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넘게 쓴 도어락 바꾸려고 사봤는데 외관 깔끔하고 좋아요.
유투브에 "도어락 설치"로 검색하시면 이 제품 설치하는 영상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런 거 안 봐도 설치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시는 거 다 알지만 그래도 일단 보세요.
결합 순서나 간격 조절 같은 자잘한 부분에서 도움이 됩니다.
기존 도어락 설치하면서 뚫어 놓은 나사 구멍이랑 이 제품이랑 간격이 안 맞아서 문쪽에는 나사를 하나만 박아놨습니다. 네 개 다 박으면 좋겠지만 내 집이 아니라 또 구멍 뚫는 건 부담스러워 하는 수 없이 하나만 박았습니다. 32mm짜리 구멍을 통해 문 안쪽 부품과 바깥 쪽 부품을 연결할 때 이미 나사를 3개 박기 때문에 문 자체에 박는 나사는 하나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네요.
문틀 쪽도 기존 나사 구멍과 부품에 뚫린 구멍 간격이 안 맞아서 아래위로 하나씩만 박아놨습니다. 철판 비트로 뚫으면 되지만 마찬가지로 내 집이 아니라 또 구멍 뚫는 게 부담스러워 일단 사이즈 맞는 곳에만 박아놨습니다.
새로 구멍 안 뚫어서 충전 해놓은 전동 드릴을 쓸 일이 없었네요. 나사만 박는 거면 드라이버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이 정도만 해도 어느 정도 내구성은 있는 듯 하니 일단 이렇게 해놓고 한동안 써봐야겠습니다. 기존 도어락 해체하고 다시 설치하려고 사시는 분들은 나사 간격 안 맞을 수 있다는 거 생각하고 사세요. 나사 다 박고 싶으신 분들은 주민센터에서 전동드릴과 메탈 비트 대여해서 구멍 뚫으시면 될 겁니다.
사람 부르면 설치비만 7만원 정도 부르던데, 설치비 아낀 걸로 도어락 설치하느라 수고한 나한테 치킨이나 한 마리 사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