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랜선이 저~~ 현관쪽에 있고
책상은 저~~~반대편에 있고
랜선꽂는곳 위치 핵구려서 긴걸 안살수가없네요
침대 1/2를 둘러서 선이 본체에 꽂혀야되거든요
딱이예요 이 길이가 10미터랑 고민했는데.
침대 200cm와 헤드길이 150cm
+ 본체까지의 길이 50cm 감안해서
4m정도 인데
딱 5m가 안 잡아당겨지고
사알짝 여유있는핏으로
아주적합
굿 쵸이스
데이터가 무제한이라 핫스팟으로 노트북을 이용했는데
어느순간 안되더니 결국 랜선이 필요하여 구매하게 됐습니다.
공유기까지는 필요없고 노트북에 사용 할 랜선만 있으면 돼서 구매했는데 너무 좋더라구요. 속도 빠르고 느린거는 다른 랜선을 안싸봐서 비교를 할 순 없지만 느리다고 생각은 안했습니다. 기숙사에서 사용하시는 분, 공유기까진 필요없고 노트북에만 필요하신 분들은 고민 할 필요없이 바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방의 가구를 재배치 하면서 기존 랜선이 짧아 홈플래닛의 CAT.7 규격의 5m짜리를 새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일반 가정에서의 데이터 전송에는 CAT.6 규격으로도 충분하지만 가격차이도 그렇게 많이 나지않고 향후 확장성도 고려해서 CAT.7규격으로 선택했고 길이도 5m로 조금 넉넉하게 주문했어요.
랜선의 종류나 규격에 대해 잠시 설명을 드리면
랜선은 1차로 카테고리(CAT)로 구분하고 2차로 차폐방법에 따라 크게 UTP, FTP, STP의 세가지(실제로 더 세분화됨)로 구분됩니다.
UTP<FTP<STP 순으로 고급이며 노이즈 방지기능이 좋아 케이블간 신호의 간섭을 막는 역할입니다.
사용중인 인터넷이 기가인터넷 이라면
최소 CAT.6이상의 랜선을 구매해야 기가인터넷의 속도를 제대로 활용할수 있습니다.
CAT.7은 최대 10Gbps(1250MB/S)속도를 지원하는데 가장 최근에 출시한 5~10기가 인터넷을 사용한다면 CAT.7 규격의 랜선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제품은 CAT.7 규격에 최대전송 속도가 10Gbps이며 대역폭은 600Mhz입니다.
SFTP 타입이며 케이블 내부가 2중으로 보호되어 외부영향이 적고 안정적입니다.
실리콘 이지캡으로 커넥터 손상을 방지하며 금속몰딩 커넥터로 내구성이 좋습니다.
빠르고 안정적인 속도의 홈플래닛의 CAT.7 랜선으로 만족스러운 인터넷을 즐기세요.
코로나로 각 방에서 수업을 듣게 된 아이들이 와이파이가 자주 끊겨서 지각처리 되거나 수업 중 선생님께 수업태도를 오해받는 경우가 생겨서 유선연결을 하려고 구매했습니다.
5미터라고 해서 길게 생각했는데 34평형 큰 안방에서 방을 가로지르면서 테이블 밑으로 돌리니 딱 맞을 정도의 길이감이네요.
선의 마무리나 연결 부분이 튼튼해서 잘 사용할 것 같아요. 라인의 색상도 때 타는 누런 흰색이 아니라 그레이로 되어 있어 마음에 듭니다.
아이가 유선으로 변경 후 인터넷이 끊기지 않아 만족스러워 합니다. 다른 공간도 유선으로 변경할까 싶어 추가구매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