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간 매일 사용해보고 느낀 장점 단점 요약해드림.
장점
마감이 매우 훌륭하고 제품 전체를 거의 완벽하게 보호해줌. 매직키보드와 다르게 모서리보호 아주잘됨.
타건감이 훌륭하고 블루투스 키보드 쓰다 넘어와서 느끼는 거지만 딜레이가 없음.
거치대 각이 매우 튼튼하고 자유로워서 애플펜슬까지 쓰는 사람한테는 매직키보드보다 이게 나음.
단점
생각보다 많이 무거움 솔직히 왠만한 노트북 보다 무거움
어플을 깔았는데도 완벽하게 호환이 안됨. 패드가 주기적으로 멈추는 현상(이건 로지텍에서 업데이트 해주길 바람)
애플펜슬 고정하는 끈하나만이라도 있었으면 정말 완벽했을듯….거치대 없으니 펜슬을 따로 보관하는 번거로움이 있음
일단 생각보다 견고하고 짱짱하다못해 자석이 잘 안떨어져서 열기 불편할때가 있을정도지만 덜렁거리고 지지 안되는것보단 낫다고 생각한다. 물론 20만원 넘는 가격이 착하지는 않지만 매직키보드를 생각하면 절로 착해지는 가격
키보드 감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
아이펜슬이 그냥 붙어있는 형태라 수납이 좀 불안한게 단점임.
1. 사전예약 만족도
6월 28일 사전예약 첫날 주문해서 7월 5일 받을거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별안간 입고지연으로 12일 오늘 받았습니다.
쿠팡 단독 사전예약이라서 기다렸다가 0시 되자마자 구매한건데 실망입니다.
2. 제품 사용후기
오늘 받아서 아이패드 프로랑 연결시켜 보니 첫인상은 괜찮습니다.
키보드 색도 상당히 깔끔하게 나왔고 디자인도 이만하면 괜찮습니다.
기대했던 키보드 라이트도 꽤 멋스럽습니다.
타건감도 나름 괜찮습니다. 타이핑 해보니 오류 없이 잘 됩니다. 참고로 손 큽니다.
다만, 몇가지 불만도 있습니다.
첫째, 무게가 무겁습니다. 아이패드 끼워서 들면 왠만한 노트북 무게입니다.
둘째, 음소거 키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건 고장인지 아니면 원래 그런건지 아직 확인중이라 추후 확인하면 수정하겠습니다.
셋째, 인터넷 서핑하다보면 트랙패드가 멈추는 현상이 있습니다. 손가락 제스쳐 사용하다가 갑자기 포인터가 화면에서 사라집니다. 다시 나갔다 들어오거나 로지텍 어플 실행하면 다시 사라졌던 포인터가 나타나긴 하는데 상당히 불편합니다. 이건 저만 그런게 아니라 다른 사람도 그런것 같아서 일단 업데이트 기다려보거나 아니면 교환할 생각입니다.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장점-디자인 이쁘다/타건감 괜찮다/키보드 백라이트 이쁘다/아이패드 측면도 보호돼서 좋다/아이패드 각도를 조절할 수 있고 본체만 분리해서 필기해도 돼서 매직키보드에 비해 사용도 측면에서 좋다.
단점-음소거 버튼이 안눌러진다/트랙패드 포인터가 갑자기 사라지는 오류가 종종 생긴다/무겁다/케이스 열고 닫을때 손가락에 걸리는 부분이 없어서 익숙해질때까지는 조금 불편하게 느껴진다/애플펜슬을 잡아주는게 아니라서 같이 붙이고 다녔다가는 분실하기 딱 좋다 그러니 간수 잘해야한다
오늘 받아서 사용해본거라 충분하지는 않겠지만 구매 하려는 분들께 도움될까 해서 후기 남깁니다.
-장점-
키보드 상단에 기능자판이 있어서 화면밝기조절/소리조절 등을 빠르게 할 수 있어요
키보드 타자감이 두께에 비해 양호한 편이에요
매직키보드가 너무 비싸다면 이만한 대안도 없어요
-단점-
너무 무거워요
타자감은 몰라도 마우스 조작감은 아직 매직키보드가 나아요
케이스를 열 때 힘이 좀 많이 들어요
하지만 단점을 다 감수하고서라도 이 가격에 이만한 아이패드 프로 키보드케이스는 찾기 힘들어요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