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3색으로 3개 들어있다 했는데 노랑이만 들어있더라구요. 한가지 색깔로 많이 왔나보다 했는데 오늘 필라멘트만 주문한거 받아보니 두개가 누락된게 맞네요. 이건 어디다 말해야하나.. -.-
펜은 작동이 잘 되고 작동이 쉬우며 냄새는 별로 안납니다.
녹은 필라멘트는 금새 굳고 화상입을 정도로 뜨겁지 않습니다.
그러나 펜의 필라멘트가 나오는쪽은 화상입을만큼 뜨겁습니다. 온도설정을 190도 이상으로 하기 때문에 초등 고학년 이상이 사용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필라멘트 ×3
플라스틱 드라이버
가 포함이 안되 있네요.
처음 구매 했을때는 필러멘트가 아예 안 들어 있고
보내달라니 교환하라고 해서 교환했는데도 똑같이 안들어 있네요….
상품 설명 부분 수정이 필요합니다.
+하나만 들어있던 필라멘트는 재질이 뭔지 표기가 안되있네요.
RP800A 에 상표만 붙여서 판매하시는 거면 자사 제품이라고는 안하시는게….
● 설명서 언어
상품소개를 보면 가이드 북이 영어버전이라고 해서 간단한 조작도 번역이 필요한건가 싶었는데 한글이었어요.
● 조작 난이도
조작은 처음에 팔라멘트가 녹아 나오는 속도를 조절하는게 어렵기만 했고 그 이후로는 재밌게 할 수 있었어요. 머릿속에 떠오르는 걸 만든다는게 꽤나 흥미를 돋구어요.
● 온도 조절
기본 제공된 필라멘트가 PLA인지 ABS인지 모르겠지만 PLA는 190도에 ABS는 210도에 맞춰주면 된다고 설명서에 나와있어요.
● 필라멘트 냄새
사용하다 보면 필라멘트가 녹는 냄새가 나요. 심할 줄 알았는데 많이 심하지 않아요. 그래도 환기가 되는 곳에서 사용합시다.
● 보조배터리에서 작동
잘 작동합니다. 2A이상인 보조배터리에서 사용하였는데 잘 작동하였어요.
● 새어나오는 문제
펜을 사용 후 가만히 두면 열기때문에 새어나오는데 잠시 사용안하는 경우에는 뒤로 움직이는 버튼을 눌러서 빼주면 새어나오지 않아요.
● 열기
팬촉은 사용 중에 정말 위험해요. 정말 뜨거우니 절대 손대면 안되고 아이가 사용한다면 단단히 주의를 주어야해요.
● 색을 교체할 때
다른 색 필라멘트로 교체하여 사용할 때 이전에 썼던 색이 처음에 같이 나와요. 그때 버려지는게 좀 아까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