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웰 전기 미니밥솥 그린 2인용 DRC-1A 후기
![위즈웰_전기_미니밥솥_그린_2인용.png](http://review.apthow.com/wp-content/uploads/2022/08/위즈웰_전기_미니밥솥_그린_2인용.jpg)
위즈웰 전기 미니밥솥 그린 2인용 DRC-1A 후기
최신 실사용 후기 보여드리는 리뷰좋아 입니다.
이 상품에는 19건 이상의 사용기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28일 이내에 신규로 추가된 후기 없습니다. ( 2021.08.23 기준)
★★★★★ 2021.08.23오자마자 쌀 불리지도 않고 바로 씻어서 해먹었는데 밥 진짜 진짜 맛있게 돼요. 또 증기 배출구 옆에 물이 질질 흐르지도 않아요! 해외에서 쓰려고 샀는데 작고 밥도 잘 돼서 만족합니다~~
★★★★★ 2021.08.18밥잘됩니다. 만족스럽게 밥을 잘 해먹고있습니다. 햇반 안녕!..
★★★★★ 2021.02.24대에박 ㅋㅋ 한컵 & 계란찜 결과는 100% 대만족. 쌀을 불려야 된다… 설익은 밥이된다… 뜸을 오래 들여야된다… 등등… 우려와 불신은 한번에 해결! 쌀 안불리고, 뜸 안들이고 한컵과 계란찜 결과는 아주 맛난 밥과 계란찜 완성입니다. 밥짓는 시간은 15분 얘기하던데 전 22분정도 지나니 보온으로 올라가더군요. 밥짓는 물온도에 따라 시간변화는 있는듯합니다. 전, 찬물로~ 보온 올라가자마자, 확인해보니 살익음없이 잘됩니다. ‐——— 카니발4 에서 밥짓기.. 이번엔 한컵 반… 으로 했습니다. 결과는 한컵으로 했을때보단, 익기가 좀 덜한느낌이었습니다. 취사 한번더 누르고, 확인 하니 이번엔 잘됐네요. 도움 되셧길~
★★★★★ 2021.02.14쌀은좀불렸다하는게좋은거같아요! 생쌀만으로도 세번정도해봤는데 취사후 한번더 눌러서 해야 밥다운밥이되는것같아요 밥을좀 질게먹는편이라 두번씩취사눌러서먹는것도 나쁘지않은데 밥알이좀으깨지는것같달까??? 그래서 밥을2.30분정도ㅇ불려서 먹어봤는데 재취사할필요없이 한번에 잘되더라구요 식감도 훨씬더좋고! 흑미는 하루정도는불려서드시는걸 추천드려요!! 흑미는진짜안불리면 현미그냥드시는거랑 거의비슷할듯ㅋㅋㄱ 취사 다된후에 전원뽑고10분뜸들이면 밥진짜맛있어요!!!!ㅋㅋㅋㅋ 유일한 단점이라면 뚜껑. . 뚜껑에손잡이??그런게없어서 열때 넘나뜨겁ㅠㅠ 그거빼곤 청소할때도 다빼서할수있어좋아요 가성비최곱니다!!
★★★★★ 2020.08.05원래 3,4인용 밥솥쓰다가 너무 오래 사용해서 바꿔야 겠다는 생각에 밥솥 검색했는데 미니밥솥을 발견하게 되였어요. 평일엔 출근하면 집에서 밥을 해먹을까 말까하는 편이라서 집에서 밥해 먹는 시간은 주말밖에 없다보니 또 밥솥이 크면 많이 할수밖에 없고 많이 해놓으면 자꾸 묵은밥이 되어버리고 해서 2인용 미니밥솥으로 구매했어요. 작아서 싱크대 자리도 적게 차지하고 매일 먹을수있을 만큼의 양의 밥을 할수있어서 좋아요. 반찬통에 반찬을 넣어 덮혀도 되고 너무 좋은건 밥할때 반찬통에 계란찜을 하면 계란찜이 정말로 이쁘게 잘 되요.그리고 밥솥이 너무 귀여워요. 혼자 자취하시는 분들께 강추합니다.
★★★★★ 2020.07.28-2일전에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았습니다! -자취를 시작하면서 첨엔 냉동볶음밥을 주문해 먹었는데 요놈도 인스턴트라고… 바로 변비에 걸려 고생했어요ㅠ -그다음.. 집 바로 근처에 반찬가게 있는걸 알고 햇반을 주문해 먹었습니다. 어차피 혼자사는지라 반찬을 해먹는게 돈도 더 들고.. 음식물 쓰레기도 만만찮을것 같아서 그냥 사먹기로 했기에 밥도 시켰지요. 근데 제가 꼴에 입이 까다로워서ㅠㅠ 햇반 데워먹으면 꼭 플라스틱 맛같은게 느껴지도라구요. -그래서 밥솥을 생각했는데 혼자살면서 쿠쿠니 쿠첸이니 비싼 5인용 이상 밥솥은 부담이었고 그리하여 미니밥솥을 검색, 구매하게 됩니당! <맛난 밥을 짓기위한 머나먼 여정> -첫번째 :진짜 스스로 쌀을 사서 밥을 짓는게 처음이었어요. 엄마께 부탁해서 쌀을 골라달라 한 다음 주문. 로켓배송으로 밥솥과 함께 받자마자 지어보았습니다. 일단 안불리고 앉혔어요. 계량컵 한개반, 물은 표시된 선까지 맥스로. 밥짓는데 뜸들이는것까지 한시간 가까이 걸리더군요. 적당히 뜸도 들이고 뚜겅을 열었으나 완전 설익은 밥.. 버렸습니다. -두번째 : 이번엔 쌀을 불립니다. 작정하고 한시간 불렸어요ㅋㅋ 밥은 계량컵 하나 좀 안되게, 물은 맥스보다 좀 작게. (전 찰진밥이 좋아서 물을 좀 많이 넣어요) 대략 한시간 가까이 걸립니다. 근데 두번째에선 끓는 소리가 요란해 가까이 가보니 물이 넘치고 있더라구요ㅠㅠ 키친타올로 닦아가면서 한시간동안 곁에 있었죠. 한시간 걸려 밥을 짓고 뜸도 40분 들임ㅋㅋㅋㅋ 근데… 또 설익었어요ㅠㅠ 그래도 그나마 먹을순있었죠. -세번째 : 엄마께 전화 걸어 징징 거립니다ㅋㅋㅋ 한번만 더 지어보고 또 설익으면 팔거나 버리겠다곸ㅋㅋ 엄마가 밥을 어떻게 지었냐고 물으시더군요. 쌀을 주문할때 엄마가 흰쌀을 추천해주셨고 잡곡밥이 먹고싶어서 다시 골라달라 해서 주문했고 그렇게 주문한 5곡 잡곡쌀로 열심히 지었다고 했죠. 엄마께서 기가 차 하십니다……. 설마 잡곡만 가지고 밥지었냐 하시길래 넹 했죠. 엄만 혀를 끌끌 차시며…. 흰쌀이랑 같이 주문하라고 제품 주소 두개 보낸거 아니냐, 근데 왜 잡곡만 샀냐며.. 잡곡만으로 밥 짓는게 아니라 흰쌀에 잡곡을 섞어서 짓는거라 하시더군요. 이부분은 아직도 이해못했어요. 쌀이면 다 같은쌀 아닌가요….???ㅋㅋㅋㅋ -네번째 : 엄마가 로켓프레쉬로 흰쌀과 찹쌀이 섞인 쌀을 자취집으로 주문해주셨습니다. 새벽배송으로 받아서 눈뜨자마자 다시 짓습니다. 이번엔 계량컵 한컵하고 4분에 1, 물은 맥스보다 한단계 낮춰서 넣었어요. 밥이 20분여분만에 완성…????? 뜸도 10분정도 들이고 드디어 개봉박두! 와…… 밥 찰지게 맛나게 잘되었네요ㅋㅋㅋㅋㅋ -다섯번째 : 이번엔 쌀을 불리지 않았어요. 그래서 물은 맥스보다 조금 적게, 하지만 쌀을 불렸을때보단 많게 해서 짓습니다. 걸린 시간 20여분, 뜸 10분. 역시나 정말 맛나게 잘 되었습니다. <정리> 이렇게 전 다섯번 정도의 단계를 거쳐 생애 처음으로 맛난 밥 짓기에 도전하였고 성공했어요ㅋㅋㅋㅋ 일단 다들 아시는건지 저만 몰랐던건지 모르겠으나 잡곡쌀만으론 밥이 설익어요. 전 찹쌀아 섞인 밥을 주문해서인지 시간도 덜 들고 밥도 찰지게 맛나게 되요. 점점 능숙해지고있고 그리하여 이젠 시간도 뜸까지 20분 안으로 가능하구요. 전 찹쌀이 섞인거라 글코 흰쌀은 아주 조금 더 걸리겠죠. 잡곡을 섞은 흰쌀은 물론 조금 더더 걸릴거구요. 진짜 밥이 왜 설익냐며 쌍욕까지 했는데…ㅋㅋㅋ 저처럼 찹쌀이 섞인 흰쌀로 지으면 시간도 단축되고 더 찰지고 맛나게 드실수 있으실거에요. 잡곡만으로 짓는것만 아니면 될것같아요ㅋㅋㅋ 지금은 너무나도 잘쓰고 있습니다!
★★★★☆ 2020.05.30상품설명에 쌀이 270ml를 넘으면 안된다고 해서, 270 조금 안되게 쌀을 넣고, 물을 반찬통 밑까지 붓고, 계란찜을 하려고 계란 2개와 물을 조금 붓고, 취사와 뜸 10분을 했는데요, 밥이 설익었더라구요. 그래서, 밥을 덜고, 다시 물을 조금 붓고, 취사, 뜸10분했는데, 밥이 열이있는 상태여서 그런지, 보온으로 금방 넘어가서 역시나 안됐어요. 그래서, 새로 해보려고, 씻어놨던 쌀을 90ml까지 넣고, 물을 180ml까지 붓고, 안익었던 계란찜을 다시넣고 취사와 뜸 10분 들였어요. 그랬더니, 밥이 제대로 됐어요. 휴~;;; 계란찜은 실험하면서 3번째 익힌거라서 완벽히 됐는데.. 새로 해보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어요. 결론은 밥은, 쌀 양을 많이 하시려면, 쌀을 불려서 하시면 될거 같아요. 음.. 더 사용해봐야겠지만, 제품은 쓸만한거 같아요.^^ 아참! 쌀 90ml넣으면, 익은 쌀이 거의 270ml까지 올라와요~! 2개 구매했는데, 한개도 마저 해봐야 겠네요.^^ 지혜롭게 잘 사용해 보세요~^^/♥️
★★★★★ 2020.04.24처음 받아보고 밥을 한 4번 정도 뜸도 들여서 해봤는데 밥이 전부 설익었었어요 ㅠㅠ 근데도 밥 아래에 물은 흥건히 고여있고 .. (첫번째 사진이 설익은 밥입니다ㅠㅠ) 그래서 아 뽑기 잘못했나보다 괜히 샀다 고객센터 전화해봐야겠다 하고 있었어요. 근데 한 번만 더 도전해보자! 하는 생각에 다른 콘센트에 꽂아보고 쌀을 거의 하루를 불려서 해봤는데 완전 햇반처럼 맛있게 된 거에요 !!! ㅠㅠ 그래서 지금은 완전 대만족합니다. 저는 뜸 들이는 시간 포함해서 한 30분 정도면 밥이 다 되는 것 같아요 이제는 쌀 안불리고 해도 맛있게 잘 되네요 ㅎㅎ 참고로 전 쌀 불려서 지을 때는 물을 아주 살짝만 더 적게 해요! 안불렸을 땐 그냥 밥솥에 적힌 포인트까지만 물 넣구요! 이걸로 밥 지을 때 중요한 포인트는 꼭 밥솥에 써있는 컵 표시대로 물을 넣으셔야 됩니당 ㅠㅠ 그동안 실패했던 이유 중에 하나가 물을 제 맘대로 계량해서 넣어서인것 같아요. 호오오옥시나 저랑 비슷한 상황이신 분들 계시면 1. 밥솥을 다른 콘센트에 꽂아서 해본다. 2. 쌀이 하얗게 될 때까지 불려서 해본다. 3. 내가 쌀 1컵을 넣었으면 밥솥에 적힌 1컵 표시까지 물을 딱 맞춘다. 저처럼 혹시 밥이 제대로 안되시는 분 계실까봐 이렇게 후기 남겨봅니당ㅎㅎ
★★★★★ 2020.04.2220,530원에 구입, 지금은 조금 내렸네요~! 혼밥이라 밥해먹기 귀찮아 부모님댁에서 밥해서 냉동밥 만들어와서 먹곤하다 밥솥 구경 스타토ㅋ 타사의 마카롱밥솥이 이뻐서 구경하기 시작했는데 평가가 안좋은것들이 많아서 고민하다 모양보다는 가성비를 따져보기로 하고 둘러보다 위즈웰 밥솥을 발견했지요~ 모양은 조금 아쉽지만 윗쪽으로 찜기를 놓는공간이 있어 그만큼 끓어 넘칠 확률이 낮을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넘치면 물이 부족해서 밥이 덜익어 딱딱하고 그러다 마를테니까 말이죠~ ☆ 계량컵이 조콤 이상한 모양이지만 구성품으로 해야 일정할테니 사용하는것이 좋을 것 같아서 내장된 계량컵으로 한컵반 1. 쌀을 서너번 미지근한물로 씻어준 다음 밥솥에 부어줍니다. 2. 밥솥에 쌀이 있는 상태에서 최대인 270에서 약간 부족하게 부어줍니다. ( 물은 몇ml로 따로 계량하지 않고 밥솥에 있는 눈금에 맞춰서 물 부어줬어요 ) 3. 15~20분 그대로 뒀다가 코드 꽂아서 버튼을 아래로 누르면 취사 스타트! 3. 취사 누른 후 보온으로 넘어갈려면 20분 정도 필요 찹쌀이 조금 들어가면 뜸들이지 않고 바로 먹어도 괜찮은듯~ => 보온으로 두면 바닥이 눌러 붙으니 보온은 비추, 바로 먹을거 빼고는 다른 용기에 덜어두는것이 더 맛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밥주걱 동그랗게 모양이 잡혀 있어서 작은 밥솥에 있는 밥이 넘치지 않게 잘 저어 줄 수 있어서 굿! ☆ 바빠도 5~10분은 불린 후 밥 하기 ☆ ☆ 햅쌀 중요! ☆ ☆ 현미나 잡곡넣은 밥은 너무 맛없게 되니까 패스.. ☆ => 성인 남녀가 한끼에 먹기에 좋은정도의 밥! 많이 안드심 3끼도 먹을듯ㅋ 여자혼자 두끼 정도는 넉넉할듯 하구요~ 기대이상의 밥이 완성되어 뿌듯뿌듯.. 식당밥 별루 즐기지 않는편이라 햇반대신 밥솥 델꾸 다닐까봐요ㅎ
![](http://review.apthow.com/wp-content/uploads/2021/08/coupang_part-e1630022808943.png)
![공유하기 공유하기](http://review.apthow.com/wp-content/plugins/cosmosfarm-share-buttons/layout/default/images/icon-shar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