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99 글라코 유막제거제 100ml G-47+ 울트라 클라코 장기지속형 유리발수 코팅제 70ml G-19 1세트 자동차 앞 유리창 오랜세월동안 물 세차만하고 비 오면 유리창에 기름띠가 형성 되어서 와이퍼 작동시 선명하지않고 흐릿하여서 전방 시야가 안 좋아서 사고 위험이 있어서 리뷰보고 구매하였습니다 일단 가격대비 가성비 좋고 2가지 주어서 유리창 기름띠 청소후 유막기름 바르고 닦으면 비 가 와도 유리창 선명하니 좋습니다
10년 넘은 중고차랑 삽니다.
외관을 이미 관리할 수 없는 상태를 넘어서고 있어 창문이라도 깨끗해지고 싶었습니다. 몇천원 때문에 타사의 저렴한 제품만 사용해 왔습니다.
세상에 싸고 좋은 제품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이번에 글라코 써보니 더 그렇다는 생각이 듭니다.
생각보다 효과가 좋지 않다고 느끼는 분들도 더러 있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상관없습니다. 고학력 연구원 분들이 화학적인 뭔가를 일으켜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게 개발했을거라 믿었습니다.
주문을 하니, 배송해주신분 진짜 로켓타고 오시나봅니다. 바로 가져다 주십니다. 장마가 올거라는 일기예보도 근거 없는 말은 아니겠지 믿으며 세차장으로 달려가 작업했습니다. 사용설명서 3번 정독하고 세차비 아끼려고 나름의 동선과 순서를 메모장에 기입해보고 시작했습니다.
사용설명서에 써있는대로 모든 과정을 정석대로 작업합니다.
퀄리티를 확인 합니다. 내가 노력한 만큼 나와주었습니다.
유막제거 – 가장자리나 모서리 부분 꼼꼼하게 한다고 했는데 놓친부분이 있었습니다. 창문 깨끗이 닦고, 충분히 건조시키고, 유막제거 하고, 물뿌려보니 눈에 딱 보입니다. 유막제거 덜 된 부분이요. 그만큼 작업후 바로 육안으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수코팅 – 유막제거하니 세차장에 비 옵니다. 지하 주차장으로 피신. 창문 다시 닦습니다. 20분동안 핸드폰 합니다(충분히 건조). "코팅제 바르고 5~10분 후 깨끗한 걸레" 이게 중요합니다. 걸레하나 더 샀습니다. 시간은 스톱워치로 체크하며 창문 하나씩 정성스럽게 했습니다. 12시간동안 놔두라고 설명서에 써있습니다. 밑줄 쫙!!!. 13시간 후 밖으로 나갔습니다. 비가 와주네요. 퀄리티 제대로 확인했습니다.
(사진설명)
바디는 발수코팅이 안되어 물방울이 번집니다(친수)
선루프 창문은 발수코팅 열심히 해서 물방울이 흘러내리거나 동그랗게 맺힙니다(발수)
10년 만에 처음으로 유막제거라는 걸 해 보았습니다.
자동차 모든 유리에 했는데
그늘 진 곳에 차를 두고 제품으로 문지르니 큰 어려움없이 잘 되었습니다.
용량도 충분한 것 같아 차 여러대에 할 수있을 것 같습니다.
발수코팅 효과는 아직 비가 안와서 잘 모르겠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