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뚝 찌개솥 후기
![불뚝_찌개솥.png](http://review.apthow.com/wp-content/uploads/2021/12/불뚝_찌개솥.jpg)
불뚝 찌개솥 후기
최신 실사용 후기 보여드리는 리뷰좋아 입니다.
이 상품에는 20건 이상의 사용기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29일 이내에 신규로 추가된 후기 없습니다. ( 2021.08.17 기준)
★★★★★ 2021.08.17괜찮은제품 이지요~저렴하고 스테인리스 뭐 이런거보다 겜성도… 나고.. 문제가 있다면 이 제품 사이즈는 1인분이 맞으나 시중 제품(포장된 된장찌개 등)이 대부분 1인분이 아니라는 겁니다. 혼자 자취해도 더 큰 사이즈를 추천드려요. 2인분이상 하면 재료 추가하면 넘칠 수 있어요.
★★★★☆ 2021.05.07기존 뚝배기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을 찾던 중 선택한 제품입니다. 국밥, 찌게, 알밥 용기로 사용할 목적이었지요. 달걀찜도 할 수 있겠으나 달걀찜을 하기에는 너무 큽니다.- 음식을 다 먹을 때까지 식지 않고, 주방세제를 사용해도 "용기가 세제를 흡수하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했지요. 장류를 보관하는 용기가 아니므로 숨쉬는 표면은 고려대상이 아니었습니다. 전통 뚝배기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했다고 생각합니다. 이 제품이 딱 좋네요. 세 개를 구입했는데 한 개는 금이 가 있습니다. 찍어내는 제품의 한계라고 생각하고 그냥 씁니다. (별 하나 뺍니다)
★★★★☆ 2021.03.14기존 쓰고 있던 일반적 뚝배기와 거의 비슷함. 그러나 좀더 면밀히 비교해 보았을 때 , 유약을 좀더 특수하게 또는 몇번 더 바른 것이 아닌가 할 정도로 표면의 차이가 있음. 그 증거는, 기존 뚝배기는 수세미등으로 씻으면 내부 특히 바닥에 미세하게 긁힌 자국이 나나, 본 제품은 표면이 매끄럽고 수세미로 씻어도 긁힌 자국이 나타나지 않고 있음. 그러나, 불에 탄 자국은 선명하게 나타나고 지워지지 않음. 만약 오래 사용하다보면, 혹시 표면 유약이 벗겨지는 경우에는 긁힌 흔적이 생기는 것은 물론 나쁜 성분이 나올 수 있을 것이므로 조심하며 살펴 볼 예정임. 5호 사이즈가 지름 높이 17.5 x 9.1cm 만 표기되어 있어, 실제 크기와 용량을 직접 보지 않고는 고객이 정확히 판단할 수 없는 점을 감안하여, 공급자는 표기 사양에 담을 수 있는 용량도 표기하여 주실 것을 요망함. 한편 제가 사용하고 재어본 결과; ( 뚝배기 가득히 넘치기 직전 찰랑찰랑하게 물을 넣어 보았을 때 ) 5호 : 1200 cc ( 1.2 리터) 였음. 참고로 본 제품이 아닌 마트에서 구매한 다른 제품의 뚝배기 4호를 가지고 있는 데, 그 4호는 1100cc (1.1 리터)여서 , 잘 끓어 넘치는 불편함을 보완하기 위하여, 그 4호 보다 많이 클 것이라고 생각하고, 본 제품 5호를 구매하였는데, 얼핏 보면 좀더 크게 보였는데, 실제 용량 비교에서는 겨우 100cc 밖에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가격 차이는 본 제품이 약 5000원 이나 비쌌습니다. 타 제품 4호 5900원, 본제품 5호 10500원 뚝배기가 각 생산자별 사이즈이지, 통일 규격화된 제품은 아닌 탓으로 이와같은 결과가 생기는 것 같음. 마지막으로, 본 제품은 분명 유약처리가 좀더 두텁게 되어 있어, 세제를 흡수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해도, 뚝배기 제품의 특성 ( 숨구멍이 있는 토기류)임을 감안하여, 세제로 씻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새 뚝배기 사용 전 길들이는 과정을 세밀히 거쳐서 사용하길 권합니다. 1) 일단 물에 세제없이 깨끗이 잘 씻는다. 2) 밀가루를 푼 물을 넣고 끓인다. 3) 끓어 넘치는 것을 잘 살피고 넘치지 않게 저어주면서, 30분 정도 끓인 후, 불을 끄고 식힌다. 4) 다 식은 뚝배기를 깨끗한 물로 잘 씻어서 말린 후, 본격 조리에 사용한다. 5) 기름기가 뭍은 뚝배기는 레몬같은 귤 종류 껍질로 닦아내거나, 없을 경우 베이킹파우더로 씻어낸다. < 참고> 제가 올린 사진은 사용 후 본 제품의 모습임. 불에 탄 자국이 있음.
★★★★★ 2021.03.09●내돈내산 찐후기● ○ 구매동기 집밥을 해먹기 시작하면서 국을 덜어먹을 용기가 필요해서 구매해보게 되었어요! 사이즈가 기재되어있어도 리뷰만 보고는 가늠하기가 어렵더라구요 ○ 배송 빠른 배송으로 받아봤고 상품 하자도 없었고 깨지거나 기스가 있거나 훼손된거 없었어요! ○ 사이즈 전 가장 작은 미니미한 사이즈를 구매했는데 진짜 딱 좋아요! 사이즈는 일단 대대대대 만족합니다! 언뜻 보기에도 너무 귀여운 사이즈에요 2인 밥상에 국이나 메인반찬 조금씩 덜어서 먹기에 좋은 사이즈라고 할까요? 양이 많으신 분들은 1인 국 용기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혼밥러분들께 대대대 추천하는 사이즈! 아직까지 문제점 없으며 만족하며 사용중이에요 감사합니다 무게는 일단 사이즈가 작다보니 크게 무겁다고 못느꼈어요 단 손잡이가 별도로 없는 제품이니 용기 자체로 데워드시거나 끓이시고 옮기실땐 꼭 집게나 잡는걸 이용하셔서 옮기셔야 해요!
★★★★★ 2021.02.05좋습니다 먹는 동안 음식이 식지 않아 뜨끈뜨끈 하게 잘 먹을수 있어 너무 좋아요.찌개용으로 뚝배기 용으로 다양하게 활용되어 좋네요. 받침대도 같이 주문했는데 잘 구매 한거 같아 만족하며 사용합니다.뜨끈하니 음식도 더 맛있어요 식구별로 다 사고 싶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뚝배기가 있어 세트는 아니지만 좋아요. 가스에서 식탁으로 옮길때도 옆라인이 볼록 항아리 모양으로 나와 옮기기도 편하고 생각보다 많이 무겁지도 않아서 필요하신분은 망설이지 않으셔도 좋을듯 해서 저는 추천하고 싶네요.
★★★★★ 2020.12.12불뚝 찌개솥, 4호(지름 16.5cm x 8.8cm) 잘 구매했습니다! – 구매가 : 9,700원 – 사이즈 : 4호(지름 16.5cm x 8.8cm) – 소재 : 페트라이트 광물 – 칼라 : 짙은밤색 – 구매후기 : 일반 뚝배기보다 30% 가볍다는 페트라이트광물로 만든 뚝배기네요. 집에서 국물요리를 먹을때 일반 그릇에 담곤 했는데 쓰다보니 뚝배기가 정말 필요하더라구요. 왜냐하면 국물요리를 계속 따듯하게 먹기 위해서 만두국, 사골곰탕, 갈비탕 등을 먹을 때는 뚝배기가 정말 필요한데, 일반 그릇에 담으면 금방 식어서 아쉽더라구요. 그래서 뚝배기가 필요한 목적은 너무나 당연하지만, 저도 그 이유때문에 뚝배기를 구매했습니다. – 단, 식당에서 사용하는 것과 다르게 가볍고 실용성이 좋았으면 해서 여러모로 비교하고 구매했습니다. 1인분을 담을 뚝배기이기 때문에 적당한 사이즈인 4호를 골랐고, 가볍고 내구성이 좋은 불뚝 찌개솥으로 구매했습니다. 색깔은 아예 검정이 아닌, 검정색빛깔과 밤색빛깔이 어느정도 섞여있는 중후한 색깔이 나네요. 뚝배기에 국물요리를 담으니 계속 따듯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 유약을 2번이상 덤빙시유 작업이 되어 세제가 스며들지 않게 보다 안전하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다행이네요. 뚝배기 바닥 중간에 홈이 있어 그릇을 높게 쌓아도 쓰러지지않도록 디자인 되어있어서 사용이 편리합니다~~ 이러한 세세한 디테일이 오래쓰는 제품, 잠깐 사용하는 제품의 차이를 만드는 것 같습니다. 구매후기를 보니 이미 많은 분들이 만족하며 사용중이네요. 대부분의 분들이 공감하는 부분이 온열성을 유지하는 부분인 것 같아요. – 쿠팡 주문하는 이유중의 하나인, 배송의 빠름과 안전성도 역시 만족스럽네요. 특히나 뚝배기 같은 것들은 배송사고가 다른 제품보다는 많은 편인데, 이 제품같은 경우에는 안전하게 쿠팡으로 배송되니 믿고 주문했어요. 포장 역시 꼼꼼하게 와서 만족하며 구매후기를 올리네요! – 올 겨울 많은 국물요리를 뚝배기에 담아 따듯하게 맛있게 먹어야겠어요~
★★★★★ 2020.11.19너무 조아여 기대한거보다 더 잘 생겼네여 복불복인가여? 나쁜 후기가 걱정되 망설였는데 내껀 흠 하나 없이 깨끗하네여 내부도 매끈 깨끗해여 쓰다가 깨지지만 않길 바래여 ;;;^^;;; 무균열이라 세제로 닦아도 안심이고 무균열이 아니면 세제를 흡수해서 안좋다고 들었어여 깊이도 있어 뚜껑만 있다면 밥을 해도 되겠어여 된장찌게고 계란찜이고 뭘해도 맛있을거같아 당장 찌게 끓입니당 ♡^^♡ 구매일 2920,11,17 구매가 10500원
★★★★★ 2020.11.12제가 나름 객관적 평점을 주는터라 ㅋ (별5점은 혹여나 판매제조자를 자만에 빠지게 할수 있다거나 가격을 찔끔찔끔올리거나 하는게 봐왔기에ᆢㅋ) 상품이 맘에들어도 별4개를 주는데요ᆢ 이분 !!!뚝배기는 망설임없이 별☆☆☆☆☆ 드립니다~~^^ 후기가 모두 좋아서 받아봐야 알겠지 했는데ᆢ 요즘 유행어로 찐중에 찐~~ ●디자인은 너무 높지않고 얌전한 아낙네처럼 수줍게 내려앉은 높이 ᆢ ●색표현ㆍ시중에 보이던 블랙뚝배기 아니고 차분하게 내려앉은 검은회색으로 식탁을 고급지게 할듯합니다 끓어 넘치지 않을 정도로 예쁘게 끓일수 있겠습니다. 만드는 정성이 느껴지는 작품~♡♡♡ 하나 아쉬운점은 뚝배기받침도 셋트로 해 주셨으면 얼마나 좋을까~~ 받침하나 주문하려니 배보다 배꼽이커서 배송비포함 5천원정도ᆢ ( 요건 지나친 욕심으루다가 )
★★★★☆ 2020.07.15좀 큰 뚝배기가 필요해서 샀어요 삼계탕도 담고싶고, 찌개도 넉넉히 끊이고 싶어서요 시장에서 사온놈은 싸쥬가 좀 즉어서 늘 살짝 부족했거든요 ㅋㅋ 집에 있는것보다 한치수 큰걸로 시켰는데요 넉넉하니 좋네요~ 저희 두식구라 한번 먹을양만 하는데요 넉넉하니 잘 넘치지도 않고, 만족스럽습니다 몇달째 쓰고 있는데, 별탈없이 잘 쓰고있어 후기 남겨요~^^
![](http://review.apthow.com/wp-content/uploads/2021/08/coupang_part-e1630022808943.png)
![공유하기 공유하기](http://review.apthow.com/wp-content/plugins/cosmosfarm-share-buttons/layout/default/images/icon-shar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