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상품: 라마투 PC 웹카메라 RAMA-WC100
✔구매가격: 13,270원
화상수업 할 일이 생겨서 급하게 구매한 웹카메라에요.
비싼 것도 많고 싼 것도 많았는데, 얼굴만 보이고 가끔 말만 하면 되는데 뭐 사지 고민하다가 너무 비싼 건 굳이 필요 없을것 같아서 13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이 있길래 구매해봤습니다.
설치 방법이라고 할 것도 없이, 컴퓨터 본체에 있는 USB포트에 꽂으면 카메라 연결이 됩니다. 마이크 역시 컴퓨터 본체에 있는 마이크 연결선에만 선을 꼽으면 마이크도 다 연동이 돼요.
연결해서 줌 프로그램 사용해보니까 얼굴도 잘 나오고 마이크도 잘 되더라고요.
진짜 좋은 점은… 화질이 엄청 좋은 편이 아니라서 쌩얼로 해도 뽀샤시 처리한 것처럼 예쁘게 나와요 ㅋㅋㅋㅋ
솔직히 화상수업하는데 아무것도 안바른채로 퀭하게 하자니 좀 그렇고, 그렇다고 화장하기도 싫잖아요 ㅜㅜ
근데 이건 진짜 쌩얼이어도 피부 보정 한 것처럼 나와서 너무 좋아요.
여드름이건 잡티건 삐져나온 머리건 다 티 안납니다.
물론 화질이 안좋아서 그런거겠지만ㅋㅋㅋ전 그래서 더 좋았어요.
막 엄청 화질 구리다 이런게 아니고 옛날 카메라 느낌?
다른 사람들이랑 비교했을때 화질에서 큰 차이는 안나요.
설치도 쉽고 뽀샤시하게 나오는데도 불구하고 별점을 하나 뺀 이유는 얼굴이 너무 확대돼서 잡힙니다ㅜㅜ
화각도 좁고, 멀찌감치 카메라랑 떨어져서 앉아도 막 화면에 얼굴이 꽉차게 나와요. 꽤 많이 멀리 떨어져야 그나마 괜찮습니다.
근데 남들에 비해 저만 얼굴이 항상 화면에 꽉 차게 나와요.
아무래도 화질도 좋지 않고 화각도 좁고 하다보니까 아예 줌이 된 상태에서 카메라가 설정되어있는 것 같아요.
이 점이 조금 불편하더라구요ㅜ
카메라 본체 위 아래는 조절 가능한데 왼쪽 오른쪽 조절은 안됩니다.
아 그리고 마이크 음질이 그렇게 좋진 않아요.
좀 크고 정확하게 말해야 상대방한테 잘 들릴 것 같아요.
상대방한테 음량이 좀 작고 말이 깨지게 들리더라고요. 제가 목소리가 좀 작은것도 있어요 ㅎㅎ 그래도 의사소통은 다 됩니다.
컴퓨터에 걸치는 건 집게? 같은게 있어서 카메라를 컴퓨터에 쉽게 걸칠 수 있기는 해요.
화각이 좁고, 마이크 음질이 좋지 얼굴이 화면에 넘 꽉차게 나온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13000원 가격대에 설치도 쉽고 쌩얼로도 수업 가능하고 마이크도 되니까 전 만족해요.
그냥저냥 얼굴 나오고 마이크 되는 용도로 캠 써야된다 하시는 분들 비싼거 쓰지 말고 이거 써보세요. 추천드려요!
• 뽀샤시하게 나오는 웹캠 찾고 계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가성비 좋고 마이크 되는 웹캠 찾고 계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설치 쉬운 웹캠 찾고 계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마이크 음질이 좋고 자유자재로 캠 조절이 가능한 웹캠 찾는 분들께는 비추드립니다.
가격이 싼 편인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네요. 선을 조금만 건드려도 연결이 좀 자주 끊어집니다. 2시간 동안 쓰면서 5번은 끊어진 것 같네요 화질도 굉장히 구리고 나오는 화면의 각이 매우 좁고 가까이 보입니다. 급하게 필요해서 샀는데 하지만 뭐 온라인 강의용으로 산거라 연결 불량 말고는 크게 상관없을 것 같네요. 급하게 캠 필요한데 돈 많이 쓰기엔 아까운 분들께 추천드립니다.